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레.

Diary/Recipe

by 루퍼셰르미 2007. 4. 3. 23:57

본문

카레가 무슨 레시피가 따로 필요하냐? 라고 하시면 슬퍼요.

제가 만드는 카레는 색은 하이라이스 비슷한 색이구요.
맛은 매운맛 카레보다 약간 더 매운 맛이 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레시피를 공개해볼까 합니다. ^^;;


재료는 양파, 감자, 고기(는 선택사항), 카레가루(적어도 4~5인분의 작은 봉지 한개 분량), 우유, 커피, 케첩(혹은 우스터 소스)
그럼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케첩(혹은 우스터소스)을 두큰술 정도 그릇에 담습니다.
2. 그 위에 커피를 두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3. 우유는 선택사항, 넣으실 분은 약 3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4. 위의 내용물을 숟가락으로 싹싹 섞어주세요. 커피 알갱이가 잘 녹도록.
5. 그 위에 카레 가루를 넣고 같이 섞어주세요. 카레 가루가 뭉치면 별로 안좋습니다. 안뭉치게 해 주시구요.
물을 붓고 잘 녹여주세요. 역시 덩어리 진게 없어야 좋습니다.
6. 이제 양파와 감자. 고기 등을 잘 썰어서 볶아주세요. 볶을때는 되도록이면 고기, 감자, 양파 순으로 넣어주시구요.
7. 잘 볶은 재료들을 적당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팔팔팔 끓입니다.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 먹어봤을때 진한 국물이 나올수록 맛있습니다.
8. 잘 끓인 재료에 약간의 물과 5번의 카레 녹인 것을 넣고 잘 끓입니다. 나무 주걱이나 국자 같은 것으로 바닥에 눋지 않도록 저어주세요.
9. 밥이나 국수에 얹어드시면 조금은 매콤한 맛이 나는 카레 완성입니다.




제가 했을때는 그랬어요.
다른 분들이 하시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케첩이나 커피같은 것의 비율은 제가 제일 처음했을때 것이구요.
지금은 감각으로 적당히 맞춥니다만. 비율이 약~간 달라요^^;;

'Diary > Reci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3) 2007.04.08
[칵테일]예거마이스터  (2) 2007.03.25
두가지 볶음밥.  (2) 2007.03.2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