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헤미안 - 고대 앞의 커피 전문점.

음료/컵

by 루퍼셰르미 2009. 7. 19. 00:40

본문

저번 다베루 노메루에 이은 고대 앞 두번째 가게 입니다.

이번 가게는 식사 후 멋진 후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소개하는 커피전문점입니다.

이름은 보헤미안이구요. 커피를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 이 곳 말고는 강릉에 본점-커피를 볶는 곳을 크게 지으신 곳이라네요-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도 커피를 볶아요.

고대 앞 비야라는 부대찌개 전문점 옆 건물 지하인데, 계단을 내려가는 순간 커피 볶는 냄새가 코를 자극하기 때문에 찾기 쉽답니다.

 

일단 사진 하나 올립니다.

이건 카페 깔루아인데요. 일반 카페 라떼 정도 되는 커피에 깔루아라는 독한 술-2~40˚ 정도 됨-을 섞은 거예요. 하지만 술이 달콤한 편이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며 달콤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저요? 저는 단맛보다 씁쓰름한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이 가게를 여신 분은 우리나라에 있는 오래된 커피 명인 '3박 1서' 중 한 분이신 박이추 씨라고 합니다. 지금은 강릉쪽에 가 계시지만 그 전엔 이곳부터 운영을 하셨던 모양이에요.

그래서인지 어쨌는지 모르지만, 이곳은 학생들보다는 교수님들께 유명해서, 이곳에 오는 학생들은 주로 교수님과의 친분으로 따라왔다가 그 맛에 반해서 친구들을 데려오는 케이스가 많다고 하네요. 실제로도 교수님들의 담화 공간으로 많이 이용되고요.

 

고대 앞에 놀러오시면 한번 가 보실만한 커피 전문점이니 들러보세요.

한번 맛을 보면 빠져나오기가 그리 쉽지 않으실 거에요.

 

지도입니다~

안암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뒤로 도시면 HNB 의원(뒤 돌면 바로 보이는 건물 2층입니다. 간판이 커서 찾기 쉬울거예요)을 보실수 있는데, 그 쪽에 이삭 토스트가 있으니 그 골목으로 꺾어져서 비야가 보일때까지(온통 검은 선팅지를 바른 가게라 금방 보입니다.)걸어가시면 비야 옆 건물 지하에 보헤미안이 있습니다.